안산시, 청년 구직자에 면접 정장 무료 대여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정책‘청년 취업홈런 옷장’큰 호응… 1인당 연 5회 이용가능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산시는 청년 구직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취업에 전념할 수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청년 취업홈런옷장’ 면접정장 무료 대여사업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지난 2019년부터 운영된 청년 취업홈런 옷장 사업은 지난해 도합 426회 이용되며 구직 청년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기존에는 서울 소재 업체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올해부터 안산 소재 업체도 사업에 참여함에 따라 시민들의 이용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용 대상은 안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8~39세의 면접을 앞둔 청년으로, 지원내용은 1인당 연 5회까지 면접용 정장 일체(▲남자 상하정장, 와이셔츠, 넥타이, 구두, 벨트 ▲여자 상하정장, 블라우스, 구두)를 대여할 수 있다. 대여기간은 수령일로부터 4일이다.
이혜숙 청년정책과장은 “청년들이 희망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질 높은 취업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정책적 지원을 지속 개발하고 확충해 청년들이 꿈꾸는 미래를 성취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면접정장 대여 신청은 안산시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시 일자리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