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경기도교육청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 협약 체결

안성시-안성교육지원청 부속합의 체결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2/08 [15:33]

안성시-경기도교육청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 협약 체결

안성시-안성교육지원청 부속합의 체결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2/08 [15:33]

▲ 협약식 사진 / 안성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7일 경기도 교육청(교육감임태희)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업무 협약을 맺고 세부 사업 추진을 위해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과 부속합의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래교육협력지구란 자율균형미래를 지향하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감과 기초자치단체장이 협력하여 학생의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을 말한다.

 

이번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사업은 지난 안성혁신교육지구 시즌성찰을 통해미래교육을 지향하는 협력지구를 운영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교육 인프라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역 교육공동체의 자율성 강화를 통한 교육자치 구현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협력에 기반한 교육격차 해소 글로컬 융합인재 양성을위한 안성맞춤 미래교육 행복도시 체제 구축이라는 3대 목표에 맞춰 31개 세부사업을 계획 중이며, 시비 2248백만원을 포함하여 총2748백만원의 예산이투입될 예정이다.

 

주요 사업계획은 미래교육지원센터 운영 및 교육컨퍼런스를 통한 교육자치 구현 마을자원 활용교육, 생명안전 나너 지킴이, 어울림 한마당 등을 통한 학교와 마을의 교육 협력 빛깔있는 창의적 교육과정, 메이커 융합 교육, 진로교육등을 통한 지역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행복도시 구축 등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2018년부터 진행된 혁신교육지구가 미래교육협력지구로 명칭이 변경되며 더욱 발전된 협력사업들을 진행하게 되었는데, 이전 사업의 성과를 잘 이어나가 변화된 교육환경에 적응하고 도농간 교육격차를 해결할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길 바라며, 안성시도 언제든 교육청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바람직한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