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시민옴부즈만 4명 위촉식 가져

이제 고충민원 안성시 옴부즈만에게 맡겨주세요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2/17 [17:02]

안성시, 시민옴부즈만 4명 위촉식 가져

이제 고충민원 안성시 옴부즈만에게 맡겨주세요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2/17 [17:0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는 지난 16일 행정기관에 대한 시민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권익을 직접 보호하는 제4기 안성시 옴부즈만 4명의 위촉식을 시장실에서 가졌다.

 

시 옴부즈만은 행정기관의 위법·부당한 행정행위로 시민의 권리나 이익이 침해됐을 때 이를 조사해 시정하게 함으로써 침해받은 시민의 권익을 구제하는 한편 기본적 권익을 보호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이들은 행정에 대한 조사와 합의, 조정, 시정 권고, 의견표명, 감사의뢰 권한 등을 갖고 시민의 고충 민원을 직접 처리하게 된다.

 

이날 위촉된 제4기 옴부즈만은 건축, 건설, 문화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었고,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민의 입장에서 고충민원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김보라 시장은 “최근 다양한 민원이 발생되고 있고, 시민의 눈높이가 매우 높아졌다”면서 “전문성 있는 옴부즈만이 시민의 입장에서 민원을 해결하고 갈등을 해소하는 역할을 충실히 해주시길 당부했다”고 밝혔다.

 

안성시 행정기관의 처분으로 권리, 이익을 침해받거나 우려가 있는 시민들은 안성시청 감사법무담당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등을 통해 고충민원을 신청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