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웰에이징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3월부터 60세 이상 어르신 맞춤형 건강관리…만성질환 예방·운동교실 등

김현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2/19 [07:01]

용인특례시, 웰에이징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3월부터 60세 이상 어르신 맞춤형 건강관리…만성질환 예방·운동교실 등

김현진 기자 | 입력 : 2023/02/19 [07:01]

▲ 용인특례시가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웰에이징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용인특례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용인특례시는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관리를 하는 웰에이징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노년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웰에이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는 3월부터 3개구 보건소에서 시작하는 프로그램은 3개월 단위로 진행되며 총 3기수로 나눠 운영한다. 1기수(3~5), 2기수(6~8), 3기수(9~11) 등이다.

 

참가자들은 사전 건강검사와 신체검사를 통해 신체 상태를 계측하고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소도구를 활용한 근력강화운동 등 활기찬 일상을 위한 운동 교실에 참여할 수 있다.

 

또 노년기에 쉽게 걸릴 수 있는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맞춤형 영양교육과 실습 프로그램을 비롯해 금연 구강 건강 치매 예방 뇌 기능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의 특강을 듣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오는 24일까지 가까운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구별 보건소 전화번호는 처인구보건소, 기흥구보건소, 수지구보건소 등이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있는 영양으로 건강한 노년을 보내도록 돕기 위해 신규사업으로 웰에이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앞으로도 어르신의 건강수명을 연장하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초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