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3년 상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수돗물 품질보고서 및 수질관리에 대한 자문역할 수행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23/02/20 [19:33]

구리시, 2023년 상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수돗물 품질보고서 및 수질관리에 대한 자문역할 수행

모닝투데이 | 입력 : 2023/02/20 [19:33]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구리시
는 지난 17일 토평정수장에서 ‘2023년 상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구리시 수돗물평가위원회는 수도법에 따라 수돗물에 관심이 많은 시민대표, 수도시설 전문가, 시민단체, 관계공무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에 대한 평가와 공표, 수질개선을 위한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앞서 시는 202212월에 수돗물 평가위원 5명을 신규로 위촉했으며,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장에 ()교문2동장 최명호 씨와 부위원장에 () 구리시통장연합회장 임현영 씨를 선출했다.

 

또한 회의를 통해 2023년 수돗물 품질보고서에 대한 자문과 주요 수질개선사업에 대한 보고와 함께 수돗물 관리에 대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위원들은 수돗물 유충발생, 적수사고 등 타 지역에서 발생한 상수도 사고로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수질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상시 모니터링과 미세거름망 설치 등 유충발생 예방사업과 녹물 없는 우리집 노후개량사업 및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등 수질개선사업에 대한 사업 설명과 함께 시민들에게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수돗물평가위원회 회의에서 제안된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시책에 적극 반영해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있는 맑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