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시흥시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시정소식지 『뷰티풀시흥』 제작을 위한 시민명예기자단을 다음달 3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지난 2000년에 처음 발간된『뷰티풀시흥』은 매월 1만부씩 발행되고 있는 시정소식지다. 2월 현재 통권 236호를 발간하며 연혁을 이어가고 있으며, 취재·제작에 시민명예기자들이 함께하고 있다.
특히 ▲2023, 시흥은 지금 ▲기획기사 ▲문화가 있는 시흥 ▲시민과 함께하는 시흥이라는 4가지 테마로 다양한 생활, 문화 정보와 감성을 전달하고 있으며, 매월 다양한 이벤트로 독자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시민명예기자 공개모집은 2021년 이후 약 2년 만이다. 시흥시의 소식을 알리는 일에 관심 있는 시흥시민 또는 시흥시 생활권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목록에서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시민명예기자의 선정 결과는 오는 3월 13일 합격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시흥시 시민명예기자로 위촉되면, 위촉일로부터 2024년 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시민명예기자는 시정소식지와 시흥시 블로그에 기사 게재를 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원고료를 지급받는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시흥시청 홍보담당관 홍보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