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인권경영 실천 의지 대내외 공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2/24 [12:42]

의왕도시공사,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인권경영 실천 의지 대내외 공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2/24 [12:4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도시공사는 2월 23일 부곡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전체 임직원과 양대 노동조합(의왕도시공사노동조합, 새희망노동조합)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권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

 

공사는 지난 1월 인권경영 선언문을 개정한 데 이어 이날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해 임·직원들이 스스로 인권 존중 및 보호의 필요성을 느끼고 경각심을 갖도록 했으며, 선언문에는 차별금지, 인권보호, 환경보호 등 임직원이 지켜야 할 인권경영 실천덕목을 담았다.

 

또한 선포식 행사에 전문 변호사를 강사로 초청해 임직원들이 직장생활 중에 인권침해를 당했을 때 실질적으로 구제 및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사례 중심의 인권침해 구제절차 및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김홍종 사장은 선포식에서 “인권경영은 멀리 있는 개념이 아니라 우리가 일하는 가장 가까운 곳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며 “나부터가 인권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선두주자가 되어 모든 공사 직원들이 웃으며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공사 임직원뿐만 아니라 공사와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상호존중과 배려를 통해 인권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28일 공사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특별교육을 추가로 실시해 인권경영에 대한 의지를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