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023년 산불제로(Zero)화에 도전한다 !

하은호 시장 “시민들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산불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2/27 [13:15]

군포시, 2023년 산불제로(Zero)화에 도전한다 !

하은호 시장 “시민들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산불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2/27 [13:15]

▲ 산불제로화도전발대식 / 군포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군포시가 
도시를 가치있게시민을 행복하게의 시정 구호를 구현하기 위해 2023년 산불제로(Zero)화에 도전한다.

 

최근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이 지속되어 산불이 발생하면 빠르게 확산되어 대형 피해로 번질 가능성이 높다.

 

군포시는 산불 예방을 위해 봄철 산불조심기간(2월 1일 ~ 5월 15내 산불방지 종합대책본부를 운영하여 비상근무조 편성 및 불법소각 단속 등 산불방지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포시는 동절기 산불을 대비하여 갈치저수지에 결빙방지장치를 설치하여 운영하였으며산불진화헬기 1대를 2월 1일부터 수도녹지사업소에 배치해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동진화로 산불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군포시는 올해 총 20개소의 산불감시시설에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24명을 배치하고산불감시카메라 9대를 가동하는 등 조기 발견을 위한 시스템을 가동했다.

 

특히, 2023년 산불예방 및 초동진화를 위하여 수리산 등 산불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산불소화시설 및 산불감시카메라를 추가 설치하여 초동진화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군포시 SNS 및 버스정보안내시스템(BIS) 등을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있으며대표적으로 산불상황관제시스템을 이용해 조기 발견과 신고로 산불 확산을 예방하고 있다.

 

군포시는 유관기관(소방서 등)에 산불진화장비를 지원하여 공조체계를 강화하고산불취약지역을 중심으로 화기 및 인화물질 소지자에 대한 철저한 단속 및 계도를 통하여 등산객 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하은호 시장은 봄철은 건조한 날씨로 인한 산불 피해가 많아 시민들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산불 예방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군포시민 모두가 수리산을 보호하기 위해 산불 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생태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