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성금 전달

3700여만 원 특별모금 캠페인 통한 자발적 모집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3/03 [16:39]

오산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성금 전달

3700여만 원 특별모금 캠페인 통한 자발적 모집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3/03 [16:39]

▲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지진 피해 지원을 위해 특별모금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3700여만 원의 성금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오산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시는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역 이재민들의 회복을 위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700여만 원 성금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성금은 지난달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오산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전개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특별모금 캠페인’을 통해 자발적으로 모집된 성금이다.

 

모금 활동에 6개동 통장단협의회, 주민자치회,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8개 단체, 보훈단체, 오산지역자활센터, (사)아동청소년보호협회, 오산시지역자율방재단, 오산시상공회의소, NH농협은행 오산시지부, 새마을금고 등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와 그 외 많은 기관과 시민들이 모금 캠페인에 적극 동참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튀르키예․시리아 국민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오산시민분들과 한마음, 한뜻을 모으게 되었다”며, “오늘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한 성금이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지원에 잘 사용되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에 김효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지진피해 이재민들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주신 오산시 그리고 시민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오늘 전해주신 소중한 성금은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피해지역 주민들 지원 및 구호를 위해 쓰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