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성실·유공납세자 45명 선정

시 기획공연 관람료 할인, 공영주차장 이용 요금 등 혜택 제공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3/06 [15:53]

군포시, 성실·유공납세자 45명 선정

시 기획공연 관람료 할인, 공영주차장 이용 요금 등 혜택 제공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3/06 [15:53]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군포시는 최근 3년간 지방세 체납․결손 등의 사례가 없는 성실납세자 30명과 유공납세자 15명 총 45명을 선정, 1년간 각종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6일 밝혔다.

 

안정적 자주 재원 확충과 성실 납세 분위기 확산을 위해 ‘군포시 성실납세자 등 지원 조례’에 따른 것으로, 납세자의 날(3월 3일)을 맞아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선정 납세자는 크게 2개 분야로 나뉜다. 최근 3년을 기준으로 매년 3건 이상의 지방세를 제때 낸 이들은 성실납세자, 500만원 이상 납부 실적이 있는 개인․단체와 1천만원 이상 납부 기록이 있는 법인은 유공납세자다.

 

시는 해당 조건을 충족한 전체 납세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전산 추첨과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사 등을 진행해 선정했다.

 

성실납세자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지역 내 공영주차장 2시간 이용요금 면제, 시기획공연 관람료의 50% 할인, 군포시와 업무협약을 맺은 군포 지샘병원과 원광대 산본병원으로부터 기본종합검진비의 20% 할인과 입원 시 비급여대상 본인부담금의 10% 할인 혜택을 선정일로부터 2년간 제공받는다. 또한 시 금고인 NH농협은행의 예금 및 대출 우대금리 등이 제공된다.

 

유공납세자는 위의 혜택 외에도 시에서 추진하는 법인정기세무조사를 3년간 유예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3. 3.일 유공납세자 초청간담회를 개최하여 표창패를 전수하였으며, 기업운영에 따른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했다.

 

올해의 유공납세자는 ㈜에이블루, 원광대학교 산본병원, 한국브랜슨㈜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 ㈜티에이치엔, ㈜풍산시스템, ㈜유텔, 고세라에이브이엑스컴포넌트군포㈜, 한국에스지에스㈜, 의료법인남천의료재단, ㈜예선테크, ㈜다우ENG, 조광페인트㈜, 표종순님 및 박윤옥님이 선정됐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성실하게 지방세를 납부해주시는 모든 납세자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소중한 세금이 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복지를 위해 꼭 필요한 정책 추진에 유용하게 지출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더 자세한 정보는 시청 세정과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