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고향사랑기부제’기부금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발표

최우수작1점,우수작2점,장려작6점 선정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3/06 [18:40]

수원시, ‘고향사랑기부제’기부금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발표

최우수작1점,우수작2점,장려작6점 선정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3/06 [18:40]

▲ 수원특례시청 전경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장애인 교육 환경 발전을 위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이 수원시가 주최한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수원시는 지난 1월 1~20일 공모전을 열었고, 1·2·3차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 1우수 2장려 6점을 선정했다응모작은 84건이었다.

 

최우수작 수상자에게는 30만 원 상당 온누리상품권우수작은 20만 원 상당 온누리상품권장려작은 5만 원 상당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한다.

 

우수작은 우리 가족 힐링여행’, ‘취약계층에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유아용품 제공이었다장려는 소중한 너의 꿈을 응원해수원의 유산 북수동성당, 100년 발자취 기억하기 변화와 성장 청소년 독서실 및 스터디카페 비용 지원 한부모가정 자녀 학습지 제공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직업 경험 활성화 수원의 숨은 보석 명소 찾아 일자리와 문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등이다.

 

최우수로 선정된 장애인 교육 환경 발전을 위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은 장애인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교육인프라를 개발해 교육 현장에서 활용하자는 제안이다.

 

우리 가족 힐링여행은 아동학대 발생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 캠프(여행을 진행해 가족의 기능을 회복할 기회를 마련해주자는 것이고, ‘취약계층에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유아용품 제공은 지역 차원에서 유아용품대여사업을 해 지역 주민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유아용품을 빌려주자는 제안이다.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시민 참여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추진 등에 사용할 수 있다.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 기부제는 타지에 사는 사람이 고향이나 다른 지자체에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일정 비율의 세액공제 혜택을 주고기부받은 지자체는 기부액의 30% 범위에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제도다.

 

고향에만 기부할 수 있는 건 아니다수원시민을 제외한 모든 지자체 시민이 수원시에 기부할 수 있고수원시민은 수원시와 경기도를 제외한 전국 모든 기초·광역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온라인(고향사랑e음시스템), NH농협은행 접수창구에서 기부를 신청할 수 있다.

 

10만 원 이하 기부는 100%, 10만 원 초과는 16.5%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 10만 원을 기부하면 13만 원 상당(세액공제 10만 원답례품 3만 원혜택을 받을 수 있다개인만 기부할 수 있고, 1인 기부 한도는 연간 500만 원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