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렴-ALIVE’, 온라인 소통 플랫폼 팀케미

메타버스에 이어 이번엔 온라인 소통 플랫폼 적용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3/06 [18:54]

안성시 ‘청렴-ALIVE’, 온라인 소통 플랫폼 팀케미

메타버스에 이어 이번엔 온라인 소통 플랫폼 적용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3/06 [18:54]

▲ 안성시 청렴 ALIVE 온라인 소통 플랫폼 사진 / 안성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는 지난 32,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3월 혁신·소통의 날 행사에 앞서 청렴 공감 이벤트인 제2청렴-ALIVE’를 실시했다.

 

시는 지난 2월 메타버스를 활용한 제1청렴-ALIVE’를 추진한 데 이어, 이번 달에도 메타버스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직원과 시민들의 소통 및 공감대형성을 도모함과 동시에 참여자의 활발한 호응과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실시간 투표와 투표 결과 도출 기능이 있는 온라인 소통 플랫폼을 사용해 제2청렴-ALIVE’를 진행했다.

 

이날 제2청렴-ALIVE’에는 혁신·소통의 날 현장 참석자 100여명과 더불어 온라인소통 플랫폼 참석자 240여명이 함께했다. 진행은 청렴 전문 강사가 팀케미스트리주제로 조직 구성원간 유대감과 화합, 공감대 향상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현장 및 온라인 참여자가 온라인 소통 플랫폼 내에 제시된 설문에 참여하기도 했다.

 

특히 설문에는 탕수육 찍먹?부먹?로또 당첨되면 애인(배우자)에게 말할까?말까? 등의 아이스브레이킹 선택지로 흥미를 유발하고 시키는 일만 잘하는 직원VS 안 시켜도 잘하지만 일 벌리는 직원 사람들 앞에서 혼내는 상사 VS 나 없을때 뒷담화하는 상사 등의 팀케미스트리를 주제로한 선택지를 선택하고 실시간으로도출된 결과에 대해 참여자 모두가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황영주 안성시 감사법무담당관은 이번 제2회 청렴-ALIVE에서는 지난번 조직 내 갈등에 대해 소통한 것에 이어 조직 화합에 대해 조직 구성원들 간 의견을 공유할 시간을 준비해 봤다, “4월에 실시할 청렴 딜레마주제의 제3회 청렴-ALIVE에도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