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마을 리더를 ‘마을 환경교육 인재’로 양성

‘마을 환경교육 인재양성사업’ 주관할 단체 3월 16일까지 공모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3/07 [12:15]

수원시, 마을 리더를 ‘마을 환경교육 인재’로 양성

‘마을 환경교육 인재양성사업’ 주관할 단체 3월 16일까지 공모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3/07 [12:15]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 마을 리더를 ‘마을 환경교육 인재’로 양성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환경교육 시범마을’을 동네 곳곳으로 확산한다.

 

수원시는 ‘마을 환경교육 인재양성사업’을 주관할 단체를 3월 1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환경부 국비 사업인 ‘환경교육 시범마을’ 공모사업의 하나인 마을 환경교육 인재양성사업은 각 동에서 주민을 대표해 마을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지역 리더를 대상으로 탄소중립 교육을 해 주민들에게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것이다.

 

사업 주관 단체는 5월부터 12월까지 44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통장 등 마을 리더를 대상으로 탄소중립 교육을 하고, 친환경 마을 활동 계획을 공유·이행한다.

 

공고일(3월 2일) 현재 수원시에 소재한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 ▲시의 소관에 속하는 사무의 수행과 관련해 시에서 권장하는 사업을 시행하는 단체 ▲환경에 관심 있는 수원시민 10인 이상 구성된 소모임(고유번호증 보유) ▲기타 개인, 종교, 기업체, 정당 지원 등을 목적으로 설립·운영되지 않는 단체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 홈페이지 ‘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마을 환경교육 인재양성’을 검색해 신청서·사업계획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에 수원시 환경정책과(수원시청 별관 1층 임시민원실)에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단체 역량(설립목적·조직구성·공익사업·활동실적) ▲사업 내용(사업계획 타당성·수혜대상자·사업 효과성) ▲예산 편성(예산 효율성·적정성) 등을 심사한 후 1개 단체를 선정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마을의 리더를 대상으로 탄소중립 교육을 해 환경교육 마을이 확산될 수 있는 인적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