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도시공원 리모델링 주민설명회 개최5개 공원 리모델링 계획안 설명, 주민의견 수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가 4개동(부곡동, 내손1동, 내손2동, 청계동) 주민센터에서 도시공원 5개소(웃골·아랫골공원, 민백공원, 백운공원, 두산위브공원, 소담공원)의 리모델링 사업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장안마을 주요 수변공원인 웃골·아랫골공원은 높은 이용률 대비 휴게 및 놀이시설이 부족하고, 민백공원, 백운공원, 두산위브공원, 소담공원은 준공시기가 오래됨에 따라 시설물이 노후화돼 주민 불편 사항이 지속적으로 발생해왔다.
이에 따라 의왕시는 공원 리모델링 4개소 10억원, 경기 아이누리놀이터 1개소 2억5천만원, 총사업비 12억5천만원을 투입해 5개소의 공원 시설을 리모델링을 결정했으며, 주민설명회를 통해 건의사항 및 의견을 수렴해 수요자 중심의 공원 리모델링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5개 도시공원 리모델링 계획 설명을 위해 열린 이번 주민설명회에는 총 40여 명의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어린이놀이시설 교체, 편의시설 개선, 도시공원 내 수목식재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형준 공원녹지과장은 “이번설명회를 통해 제시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도시공원이 시민을 위한 휴식과 힐링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