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및 부속합의서 체결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3/07 [11:26]

군포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및 부속합의서 체결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3/07 [11:26]

▲ 군포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식(군포시장, 군포의왕교육장, 경기도교육감) /군포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군포시는 
7일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경기도교육청과 군포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을 맺고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2023년 군포 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사업을 확정하는 부속합의를 체결했다.

 

협약식엔 하은호 군포시장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길호 군포시의장이은광 교육장경기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로써 군포시와 교육청 2026년 2월까지 3년간 군포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자율·균형·미래라는 가치를 지향하는 학교지역과 주민이 함께 협력하여 학생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조화로운 교육 실현을 목표로 소통을 강화하고 협력한다.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교육 인프라 확대를 위한 중학교 자유학년제 체험활동 지원’, 학생의 특성이 살아있는 창의융합교육 강화를 위한 군포형 미래학교 운영 지원’, 지역사회 연계 교육 사각지대 학생지원을 위한 ‘AI 기반 기초학력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이 있다.

 

하은호 시장은 군포의 미래를 이끄는 소중한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스스로의 역량을 키워나가고 주체적으로 스스로의 미래를 탐색하고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청년정책과 학교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