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어려운 해외 수출,시와 함께 도전하세요”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3/10 [15:30]

화성시, “어려운 해외 수출,시와 함께 도전하세요”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3/10 [15:30]

▲ 화성시청 전경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가 지역 우수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최근 코로나 팬데믹이 진정 국면에 접어들면서 세계적인 전시회들이 다시금 활성화됨에 따라 기업들의 해외 바이어 발굴 및 판로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이다.

 

지원 대상은 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하고 전년도 수출액이 2천만 불 이하 중소기업으로 총 44개사 내외이다.

 

해외 오프라인 전시회 중 기업 특성에 맞는 전시회를 선택해 신청하면 부스임차비, 장치비, 편도운송비(1CBM 이내) 등 전시회 비용의 80%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된다.

 

특히 이미 공고일 이전에 참가한 전시회라도 올해 열린 전시회라면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이달 10일부터 27일까지이며, 화성시수출업무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기업지원과 성장지원팀또는 화성시수출업무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신현배 기업지원과장은 “더 많은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서 이름을 알리고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우수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화성시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에 34개 업체가 참여해 약 510억 원 상당의 수출성약을 달성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