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주차장을 주민과 나눠쓰는 공유주차사업에 함께하세요

‘주차공유사업’참여 시설 수시로 모집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3/14 [12:11]

수원시, 주차장을 주민과 나눠쓰는 공유주차사업에 함께하세요

‘주차공유사업’참여 시설 수시로 모집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3/14 [12:11]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민간·공공 주차장을 지역주민에게 공유하는 ‘주차공유사업’에 참여할 시설을 수시로 모집한다.

 

주차공유사업은 종교·업무시설 등 민간·공공 주차장을 주민에게 개방하는 사업이다. 수원시가 경기도 보조금 50%를 지원받아 운영한다.

 

공공·민간이 관리하는 주차장이 참여할 수 있다. 20면 이상 2년 동안 유지하고 하루 7시간, 한 주 35시간 이상 공유해야 한다.

 

참여자는 주차장 운영을 위한 시설개선과 보조금 가운데 선택해 1개소에 최대 1억 원(개방 1면당 1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시설개선 이후 운영에 필요한 유지관리비로 1개소당 연 최대 5000만 원을 받을 수 있다.

 

시설개선 지원 사항은 ▲옥외보안등, CCTV 등 방범시설 설치 ▲주차장 내 주차면 도색, 아스콘 포장, 시설 보수 ▲안내판, 표지판 설치 ▲주차편의시설 보수 ▲무료개방 주차장 배상책임 보험료 등이다.

 

공유주차장은 무료개방 외에 거주자우선주차제로 운영될 수 있으며, 거주자우선주차제로 운영하면 보조 지원 없이 수익금을 받을 수 있다.

 

수원시는 현재 공유 주차장 11개소를 발굴해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공유 대상지를 발굴하고, 사업을 홍보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주차공유사업 대상지를 적극 발굴하고, 기존 운영 중인 공유주차장의 애로 사항에도 귀 기울이겠다”며 “주차공유사업으로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비용 등을 절감하고 시민 여러분의 주차 고충을 덜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