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오늘 건강」 시범사업 기간제 근로자 공개모집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3/15 [12:20]

평택시,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오늘 건강」 시범사업 기간제 근로자 공개모집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3/15 [12:20]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 보건소는 4월부터 11월까지 AI·IoT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오늘 건강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간제 근로자 7명을 오는 3월 21일(화)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AI·IoT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사업은 만성질환이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건강관리 서비스이며, 어르신의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장비를 이용하여 건강관리와 홀몸노인 등 사회적 지지자원이 부족한 어르신들께는 AI 생활 스피커로 정서 관리도 지원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은 6개월간 가정에서 스스로 만성질환을 관리하게 되며, 건강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보건소의 모니터링 등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는다.

 

기간제 근로자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시청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응시원서 등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해당 기관에 3월 21일 화요일(18:00)까지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근무 시간은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 주 5일 근무하며, ▲간호사는 어르신의 혈압, 혈당수치 모니터링 등의 건강평가 및 만성질환 상담, 교육을 수행하고 ▲행정 보조 근로자는 대상자 등록, 장비사용 교육 및 전산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AI·IoT를 활용한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이 올해 더 활성화 되어 만성질환 관리에 무엇보다 중요한 생활 습관 개선을 도모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보건소, 안중보건지소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