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우리동네 어르신 식사 생활개선회가 보살핍니다!- 금사면 생활개선회, 건강음식 나눔 지역돌봄사업 실시 -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여주시에서는 지난 3월 14일 금사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금사면 생활개선회원 20여명, 박거수 금사면장, 권재윤 자원봉사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음식 나눔을 통한 지역돌봄사업” 발대식 및 1회차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건강음식 나눔을 통한 지역돌봄사업”은 금사면 생활개선회(회장 이희경)에서는 취약계층 급식지원을 통한 농촌지역 돌봄을 위하여 올 3월부터 7월까지 총 4회차에서 걸쳐 노인 등 취약계층 250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사업비는 여주시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 지원받는다.
그 첫 번째 모임인 오늘 행사에서는 여주지역에서 생산된 고추, 메주가루, 마늘 등을 활용한 ‘소고기 고추장 볶음’을 만들어 금사면 관내 18개 마을회관과 결식 우려가구 15가구에 전달했다.
최재이 금사면 농업인상담소장은 “늘 우리지역을 위해 봉사하시는 금사면 생활개선회가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꾸준히 배우고 봉사하며 발전하는 생활개선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및 활동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사면 생활개선회는 여성농업인 역량강화와 농촌문화 개선을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고 있는 여성농업인 학습단체로, 매년 회원 역량강화 교육 및 지역사회 봉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금사참외축제 등 지역축제에 참여하여 지역 농산물을 홍보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