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시흥시와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2023 시흥시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체계적인 교육으로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정비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갈등을 예방하고, 주민 스스로가 추진 주체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키워주고자 마련됐다.
아카데미는 교육 수준에 맞춘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기초입문과정과 ▲전문심화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기초입문과정은 정비사업에 대한 기초적이고 개념적인 내용을 토대로 진행되며, 교육 대상자는 관내 정비예정구역 및 정비구역 토지 또는 건축물 소유자를 포함한 시흥시민, 시흥시 조합·추진위원회 임원 및 상근 직원, 시흥시 공무원 및 유관 기관 재직자다. 총 2회(4월 8일, 4월 22일)로, 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진행된다.
전문심화과정은 정비사업 등 사업추진을 위한 실무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으로, 2019~2022 정비사업 아카데미 수료자, 2023 정비사업 아카데미 기초과정 수료자, 시흥시 조합·추진위원회 임원 및 상근 직원, 시흥시 공무원 및 유관 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총 10회(4월 27일 목요일~7월 6일 목요일)에 걸쳐 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 103호에서 열린다.
김학민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은 “지난 2019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정비사업 아카데미는 주민들의 정비사업 이해를 돕고 투명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정비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오는 4월 7일까지이며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의 세부 내용은 시흥시청 누리집 및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주거재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