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함께On 희망On 오산’업무협약 및 ‘온이웃 발굴단’발대식 개최

1인 가구 고립·고독사 예방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3/22 [10:29]

오산시,‘함께On 희망On 오산’업무협약 및 ‘온이웃 발굴단’발대식 개최

1인 가구 고립·고독사 예방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3/22 [10:29]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시는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인 가구 고립·고독사 예방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함께On 희망On 오산업무협약과온이웃 발굴단발대식을 개최했다.

 

함께On 희망On 오산은 우울·고립감이 높은 청·중장년 1인 가구 등 위기가구를 적극적인 발굴하고 기관별 지원·연계를 통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오산시는 오산종합사회복지관,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 6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지역 복지관은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 발굴 지원에 관한 홍보활동, 고립 예방사업, 물적·인적 자원을 담당하며, 오산시정신건강센터는 우울증 등 정신건강 상담 및 심리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오산시는 사업을 총괄 관리하며 행정적인 지원을 맡는다.

 

협약식이 끝난 후 오산시 온이웃 발굴단발대식이 이어졌다. 온이웃 발굴단은 민관이 협력하는 인적 안전망 지원체계를 말하며, 여기에는 6개 동 행정복지센터, 6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보험공단·한국전력 등 관내 민생 관련 기관이 참여한다.

 

이날 발대식에서 온이웃 발굴단으로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하자는 실천 다짐을 낭독하고, 현수막 이탈 퍼포먼스를 통해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권재 시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고립 및 고독사의 사회적 이슈에 대해 인지하고, 관이 적극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설 뿐 아니라,1인 가구가 가진 다양한 욕구를 파악하여 오산시만지속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관내 사회복지관장, 6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민생 관련 기관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 300여 명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