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보건소, ‘2023년 감염병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4개 구 보건소 감염병 관리·대응 업무 담당자 대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3/27 [18:34]

수원시보건소, ‘2023년 감염병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4개 구 보건소 감염병 관리·대응 업무 담당자 대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3/27 [18:34]

▲ 감염병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모습/수원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보건소는 27일 장안구보건소에서 ‘2023년 감염병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열었다.

 

4개 구 보건소 감염병 관리·대응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이날 교육은 ‘감염병 관리’, ‘감염병 대응 실무’를 주제로 한 강의로 이뤄졌다.

 

‘감염병 관리’를 강의한 영통구보건소 홍혜성 역학조사관은 감염병의 개요와 ▲법정감염병 신고·보고 체계 ▲감염병 분류 체계·종류 ▲법정감염병 전수 감시, 표본 감시 등을 설명했다.

 

‘감염병 대응 실무’를 강의한 팔달구 보건소 이정미 역학조사관은 감염병별 기본관리와 현장 대응,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의료 관련 감염병과 수원시의 다빈도 감염병 감시·분석 결과를 소개했다.

 

수원시보건소 관계자는 “기후 변화와 국제교류·해외여행 증가 등으로 인해 신종 변이 감염병 발생·확산 가능성은 항상 존재한다”며 “포스트코로나19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에 신속하게 대응하려면 감염병에 대해 이해하고, 평소에 관리하는 등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수원시가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건강도시를 구현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보건소 감염병 업무 담당 인력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