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시흥시 평생교육원은 지난 30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열림관에서 민선 8기 공약이행평가단 교육경제분과와 간담회를 열고 소통했다.
공약사업의 이행 여부에 대한 신뢰 확보와 소통과 참여 행정을 구현하고자 마련된 간담회에는 이광재 공약이행평가단장과 김건우 교육경제분과장을 비롯한 교육경제분과위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를 통해 평생교육원 소관 민선 8기 공약사항인 ▲교육도시 시흥 ‘스마트폰-온라인 플랫폼’ 운영 ▲동별 마을교육자치 활성화 및 마을-학교 협력 강화 ▲청년 스타트업 육성 및 맞춤형 취업 지원 확대 등 총 9개 사업과 중점추진과제인 ‘책 읽는 인문도시 시흥 조성 기반 구축’ 사업에 대한 추진 현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한 보고와 질의 답변, 정책 제안 등이 이뤄졌다.
아울러,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시흥시청소년재단이 함께해 각 재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공약이행평가단은 “관련 공약 이행을 위해 이렇게 많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는 것에 놀랍고, 그 노력에 감사드린다. 공약 이행은 시민의 삶에 영향을 끼치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므로 앞으로도 더욱 최선을 다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평생교육원장은 “추진 정책에 경청과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리며 적극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특히 현장에서 제안해 주신 내용은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행정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데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