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어르신 우대 효도업소’참여업체 모집

일반음식점·목욕장업·미용업 등 참여 가능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4/04 [10:58]

수원시, ‘어르신 우대 효도업소’참여업체 모집

일반음식점·목욕장업·미용업 등 참여 가능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4/04 [10:5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 어르신에게 이용요금을 할인해주는 ‘어르신 우대 효도업소’를 모집한다.

 

어르신 우대 효도업소는 할인 연령, 할인율, 할인 항목 등을 업소가 자율적으로 설정해 어르신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업소다.

 

일반음식점, 목욕장업, 이·미용업, 안경업으로 등록된 수원시 소재 업소가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는 어르신 우대 효도업소 지정 업체에 인증 표지판(현판)을 부착하고, 업종별로 맞춤 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효도업소 정보를 담은 홍보물을 제작해 어르신이 이용하는 노인복지회관 등에 배포한다. 분기별로 우수 업체 10개소를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한다.

 

수원시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환경·녹지·위생→효도업소’ 게시판에서 참여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시청 위생정책과 위생관리팀(팔달구 효원로 241) 또는 4개 구 환경위생과 위생관리팀으로 방문해서 제출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어르신 우대 효도업소가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내 음식점·미용실 등 위생업체의 많은 관심과 나눔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2023년 3월 기준 ‘어르신 우대 효도업소’로 일반음식점 30개소, 이·미용업 131개소, 목욕장업 12개소, 안경업 30개소 등 총 203개소를 지정·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