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심’김경희 이천시장 주거복지센터 조기 개소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4/04 [17:20]

‘뚝심’김경희 이천시장 주거복지센터 조기 개소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4/04 [17:20]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지난 3월 31일 2023년 희망하우징사업 재능기부현장인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민생현장을 방문했던‘뚝심’김경희 이천시장이 4월 3일 이번엔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향상을 위한 중간조직인 이천시 주거복지센터를 조기 개소하고 시민의 주거 안정 및 주거 취약계층 주거 상향을 위한 업무를 시작했다.

 

원래 이천시 주거복지센터는 오는 7월 개소를 목표로 했으나 김경희 시장의 적극적인대민서비스제공 의지로 지난 3월부터 리모델링을 시작했고, 이번에 개소하게 되었다. 이번 센터 개소는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경기도 주거복지센터 및 광주시 주거복지센터를 사전에 벤치마킹했고, 민선 8기 내부 방침 수립 및 사전 준비, 경기주택도시공사로부터 리모델링비용 20,000천 원을 지원받으면서 설치 운영 기반을 촘촘하게 다져왔다.

 
센터는 올해 첫 번째 중점 업무로‘찾아가는 주거복지상담’을 통해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를 직접 방문하여 주거환경을 파악하고, 현장 확인을 통해 능동적으로 사업대상자를 발굴하기로 했고, 두 번째로 희망하우징 등 9개 사업과 연계·지원을 통해 주거환경개선에 힘쓸 예정이며, 세 번째로 주거급여임차급여 등 7개 사업을 LH 및 경기주택도시공사 등과 연계시켜 주거안정지원에 나서게 된다. 마지막으로 월별 홍보 및 관련기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주거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통합적 접근을 위한 전담 중간기구 역할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김경희 시장은“올해는 주거문제로 어려움이 있는 주거 취약 계층을 적극 발굴하여 밀착상담을 벌이고 이를 통해 주거복지 정보를 촘촘하게 전달할 방침이라면서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를 구축하겠다고 했다. 또한 이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2024년 국토교통부 주거상향 지원 사업에 적극적으로 응모하여 주거약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거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은 누구나 이천시 주거복지센터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