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직장인 교육 및 생명 존중 자살 예방 캠페인

한국가스공사 평택기지본부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4/07 [12:02]

평택시,직장인 교육 및 생명 존중 자살 예방 캠페인

한국가스공사 평택기지본부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4/07 [12:0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3월 20일 ~ 4월 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한국가스공사 평택기지본부 및 협력 업체 직원 600명을 대상으로 직무스트레스 교육 및 자살 예방 교육과 생명 존중 자살 예방 캠페인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과 캠페인은 스트레스, 우울증, 자살 등 직장인의 직무와 관련된 정신질환 정보를 제공하고 자살 위험신호를 미리 발견해 임직원들의 마음 건강 회복에 기여코자 진행되었는데, 한국가스공사 평택기지본부 및 협력 업체 직원들의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예방하고 필요 시 계속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지지체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

 

한국가스공사 평택기지본부 관계자는 “직원들이 생명의 소중함과 마음이 힘들 때 어떻게 도움을 요청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를 위해 수고하고 애써주신 평택시 정신건강보건센터에 고맙다”고 전했다.

 

평택보건소 서달영 소장은 “앞으로도 직장 내에서 우울, 불안, 자살사고 등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기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캠페인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평택시에서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 도움이 필요한 평택시민이라면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