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경기FTA통상진흥센터와 함께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 지원

‘통상협력 업무협약’체결하고,중소기업 수출 저변확대 위해 협력 약속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4/09 [09:27]

수원시,경기FTA통상진흥센터와 함께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 지원

‘통상협력 업무협약’체결하고,중소기업 수출 저변확대 위해 협력 약속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4/09 [09:27]

 ▲이재준 수원시장(왼쪽 3번째), 강경식 경기FTA통상진흥센터장(오른쪽 3번째) 등이 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수원특례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 경기
FTA(자유무역협정)통상진흥센터와 함께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 저변 확대를 지원한다.

 

수원시는 7일 시청 상황실에서 경기FTA통상진흥센터와 통상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협력을 약속했다업무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강경식 경기FTA통상진흥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수원시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FTA 통상교육·컨설팅·해외 마케팅을 지원한다또 비관세장벽탄소국경세 등 신통상 사업을 지원하고 각종 수출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경기FTA통상진흥센터는 2011년 2월 개소 이래 산업통상부가 주관하는 지역FTA활용지원센터 사업평가에서 10년 연속 최고점을 받았다.

 

센터는 기업에 FTA 종합상담 기업방문 11 FTA 종합 컨설팅 실무자 맞춤 교육 FTA 체결 해외시장 경영 전문 교육 FTA지역 온라인 플랫폼 입점 교육 (소비재 기업 위주등을 제공한다.

 

강경식 경기FTA통상진흥센터장은 수원시 기업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수원시 기업지원 정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수원시와 우리센터 모두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기업 유치만큼 중요한 것이 기존 기업이 이탈하지 않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성장하고 있는 많은 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 중 하나가 해외 판로 개척이기 때문에 이번 협약으로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원시는 관내 기업들의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아리랑TV와 함께 기업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해외 TV 송출을 지원하고지난 2월에는 경인지방우정청과 수출운송 절차를 간소화한 원스톱 수출 간소화’ 협약을 체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