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역 학교복합시설 위탁개발 본격 추진

-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에 총사업비 233억원 규모, 여주역 학교복합시설 개발사업 위탁 -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4/14 [11:47]

여주역 학교복합시설 위탁개발 본격 추진

-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에 총사업비 233억원 규모, 여주역 학교복합시설 개발사업 위탁 -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4/14 [11:4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여주시가 지난 13일 여주역 학교복합시설 위탁개발을 위수탁 계약을 한국자산관리공사(공공개발본부장 오장석, 이하 캠코)와 체결했다.

 

공공건축물 위탁개발이란 전문인력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기관이 설계부터 준공까지 책임지고 공공건축물을 대행 개발하는 제도로, 건축공사는전문기관에서 전담하고 시는 운영계획 수립 등 행정업무에 전념함으로써사업추진을 효율적이고 신속하기 진행할 수 있어 지자체에서 많이 채택하고있는 제도이다.

 

여주역 학교복합시설은 지난 2019년 처음 계획되어, 행정안전부 중앙 투자심사, 생활SOC 국비 지원 공모 등사업을 준비해 왔으나, 학교복합시설과 연계할 학교시설의 조성이 확정되지 않아 다소 지연되어 왔다.

 

지난 2022년 10월, 교육부 투자심사 조건부 승인을 통해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지구 내 여주초신설대체 이전이 확정됨에 따라 여주시는 본격적으로 학교복합시설 조성 절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학교복합시설 추진협의체 회의, 학교복합시설 사업비 및 규모 조정, 위탁개발기관 모집공고를 거쳐 지난 3월 20일 위탁개발 수탁기관 선정심사위원회를 통해 캠코를 위탁개발 대행 기관으로 확정한 바 있으며, 금번 계약식을 통해 캠코는 여주역 학교복합시설위탁개발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여주역 학교복합시설은 연면적 약 5,000㎡, 지상 3층 규모에 수영장, 실내체육관, 주민 커뮤니티공간, 강의실, 돌봄센터 등 복합시설로 조성하여 학생에게는 다양한 학습공간으로, 시민에게는 복합문화·체육 공간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