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양평군은 4월 13일부터 5월 31일까지 2024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공모 규모는 총 51억원(군 단위 사업 15억 원, 읍면 단위 사업 36억 원)이며, 공모분야는 지역 내 주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소규모 주민편익 사업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 등 주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고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되는 공공성 사업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보조사업, 단순 도로포장, 농로·하천 개선, 회전교차로 설치 등의 민원성격의 제안사업은 제외되며, 주민참여예산 운영 목적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 제도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참여함으로써 재정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제도”라며, “주민 생활에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제안사업은 각 담당부서 및 읍면의 타당성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은 2024년 군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는 양평군 홈페이지 또는 우편, 방문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기획예산담당관 예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