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코트라 일본지역본부 방문해 협력 방안 논의

“수원시 기업,일본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달라”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4/18 [18:23]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코트라 일본지역본부 방문해 협력 방안 논의

“수원시 기업,일본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달라”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4/18 [18:23]

▲ 이재준 수원시장(왼쪽)과 김삼식 코트라 일본지역본부장이 함께하고 있다.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18일 코트라 도쿄무역관에서 김삼식 코트라 일본지역본부장과 면담하고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재준 시장을 비롯한 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유치 수원시 대표단’, 김삼식(도쿄무역장본부장을 비롯한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일본지역본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수원시 기업이 일본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코트라 일본지역본부가 지원해 주길 바란다며 코트라 일본지역본부 관계자가 수원을 방문해 기업인들에게 코트라의 기업지원 사업을 소개했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김삼식 본부장은 수원의 좋은 기업을 추천해 주시면 일본 기업과 연계해 수출프로젝트 수주 등을 지원하겠다며 수원시가 기업이 원하는 것들을 파악해 코트라와 연계하면 기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코트라와 협력해 수원 기업과 일본 기업의 교류를 활성화하겠다며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코트라 일본지역본부는 일본에 4개 무역관(도쿄오사카나고야후쿠오카)을 운영하며 한국·일본 기업 간 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한국 중소기업 일본 초청·정기상담회를 개최하고한일 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한국 전시회 참가 일본기업 모집일본 전시회 참가 한국기업 지원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지사’ 역할외국 기업과 거래 지원 한국 진출 희망 일본 기업 상담 한국 인재 채용을 검토하는 일본 기업과 일본 구직을 희망하는 한국 청년 지원 한국 기업과 해외 구직자 간 교류 웹사이트 운영 한국 IT(정보기술기업 일본 내 비즈니스 지원 일본 진출 한국기업 지원을 위한 임대 사무실 운영 등 사업을 하고 있다.

 

이재준 시장은 18일 오후 도쿄 뉴오타니호텔에서 열리는 World-OKTA(세계한인무역협회24차 세계대표자대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