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서운산 자연휴양림 내 아름다운 정원 ‘숲속힐링정원’ 조성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4/20 [11:47]

안성시, 서운산 자연휴양림 내 아름다운 정원 ‘숲속힐링정원’ 조성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4/20 [11:4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는 서운산 자연휴양림 내‘숲속힐링정원 조성사업’을 4월 18일 착공했다.

 

금광면 상중리에 위치한 서운산 자연휴양림 내에는 다목적구장이 있었으나,수요가적고 소음 발생으로 인한 이용객들의 불만이 야기되어 운영하지 않고 있어 이를철거하고 그 자리에 새롭게 ‘숲속힐링정원’을 조성 중이다.

 

그네의자, 앉음벽 등이 설치되어 편하게 쉬며 숲속에서 힐링할 수 있고 서운산 자연휴양림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포토존, 각종 수목으로차폐되어 휴식과 사색의 공간을 제공하는 동선 등으로 아기자기한 가족 중심의 힐링 정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장소이자 신라문무왕 때 창건했다고 전해지는 천년고찰 석남사와 서운산 자연휴양림을잇는 등산로도 있어 이곳을 찾는 많은 등산객들의 쉼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성완료된 ‘숲속힐링정원’ 곳곳에 전국에서 46번째로 조성된 서운산 목재문화체험장 체험객들의 아기자기한 목공예품을 전시하고 수목등 등의 조명시설을 설치하여 야간 이용자들에게도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숲속힐링정원 조성사업은 5월 초 마무리 될 예정으로, 앞으로도 서운산 자연휴양림이 안성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를조성할 계획이며, 사업기간 중에 제1캠핑장의 이용이 불가능하므로 공사의 조기 준공에 힘쓸 것으로, 이용객들의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