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3년 의왕시진로지원센터 진로아카데미 ‘우리 아이 톺아보기’참여자 모집변화하는 미래 시대 트렌드에 맞춘 부모교육 특강 진행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진로지원센터는 2023년 진로아카데미 ‘우리 아이 톺아보기’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변화하는 미래 트렌드에 맞춘 이번 부모교육은 4월 25일, 5월 2일 2회 진행되며, 자녀 교육 및 진로에 대한 부모의 패러다임 전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 강사의 특강을 진행한다.
4월 25일 진행되는‘스마트폰 시대 우리 아이 키우기’는 ‘포노사피엔스는 거꾸로 공부한다’의 저자인 최승복 작가가 강연에 나서 스마트폰을 끼고 자란 세대의 아이들은 어떻게 다른지, 그들의 욕구에 따른 교사와 학부모의 역할은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지에 대한 명쾌한 해법을 제시하며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의 기회를 제공한다.
5월 2일 진행되는‘우리 아이 공부 기초체력 키우기’에서는 ‘미리 세우는 내 아이 입시전략’의 저자 정영은 작가가 아이의 역량을 키우는 부모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쇼크에 따른 교육의 변화 및 공부머리 키우는 4가지 키워드 강연을 통해 자녀 교육에 대한 구체적인 코칭기법을 제시한다.
강의 신청은 ‘의왕시진로지원센터’ [홈페이지] - [공지사항]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진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부모교육 특강은 코로나19 기간 동안 자녀들의 교육과 진로 설계에 혼란과 어려움을 겪었을 학부모들의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