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디지털 배움터 교육 실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4/21 [16:42]

이천시, 디지털 배움터 교육 실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4/21 [16:4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이천시가 시민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과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이달(4월)부터‘디지털 배움터(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사업)’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시는 디지털 배움터 사업을 통해 「정보화 교육」, 「디지털 체험존」, 「찾아가는 에듀버스」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청 6층 정보화 교육장에서 계층·수준별로 ▲디지털 기초(스마트폰 활용 등) ▲디지털 생활(무인단말기 사용 등) ▲디지털 심화(디지털 콘텐츠 제작, 수익창출채널 만들기 등) ▲특별과정(인공지능 AI 활용 등)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한, 오는 26일부터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1층 로비에 디지털 체험존을 설치하여 운영한다. 디지털체험존의 운영시간은 평일(공휴일 제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특히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사이에 방문하면 상주하고 있는 디지털배움터 소속 도우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체험존에서는 ▲키오스크 ▲태블릿PC ▲AI 스피커(인공지능)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지역 축제에 찾아가는 에듀버스도 진행한다. 에듀버스란 이동형 부스에 디지털 체험 기기를 설치하고 집중케어팀을 파견하여 디지털 교육 접근성을 강화하는 찾아가는 교육으로, ▲키오스크 ▲뚜루뚜루 로봇 ▲Quiver 3D 컬러링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천도자기축제(5월 6일 ~ 5월 7일)와 평생학습축제(5월 20일 ~ 5월 21일)에 부스를 운영하며, 올해 개최 예정인 축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천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고 디지털 체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디지털배움터 홈페이지(디지털배움터.kr)나 콜센터, 이천시청 정보통신담당관실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