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기부문화활성화 캠페인 실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4/24 [12:28]

안성시, 기부문화활성화 캠페인 실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4/24 [12:2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는 정부의 손길이 닿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복지시설·단체의 내실 있는 이웃돕기가 추진될 수 있도록기부문화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 홈페이지에“기부하기” 코너를 신설하여 기부방법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한편, 소액의 개인 기부자부터 정기 기부자, 기업 및 법인 기부자가 간편하게기부할 수 있도록 관내 학교와 읍면동, 기관단체에 QR코드를 제작․배포하였다

 

기부자에게는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함으로써 세제혜택을 제공하고 착한가정, 착한가게, 착한일터, 나눔리더 등 각종 인증제도도 실시한다. 이외에도 지속적으로나눔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연말에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기부현황을 분석 관리하여 대상자의 복지욕구와 부합하는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고, 복지사각지대 꼭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금이 뜻깊게 사용되며, 표창, 인증 등 기부 활동가의 자부심 고취로 기부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금된 기부금(품)은「사회복지공동모금회법」에 따라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입금되며 추천과 공모를 통해 배분한다. 기부금(품) 관련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청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