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시흥시는 중부권 지역주민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연령별 맞춤형 운동프로그램 1기를 참가자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하고, 27일부터 2기(5월 8일~8월 24일)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연령대별 3가지 운동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낙상예방 및 근육관절 부상 방지를 위한 근력강화 운동 교육인 ‘목감근력 저축교실’ ▲중년여성의 갱년기 체력저하 및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순환 운동 교육인 ‘신바람 운동교실’ ▲모든 연령대를 위한 코어 강화 교육인 ‘애프터 눈바디 교실’을 운영해 시민의 건강 증진을 돕는다.
또한 운동시작 전, 후 체성분 측정 및 설문을 통해 개인의 건강상태 파악 후 적절한 강도의 맞춤형 운동처방을 하며, 전후 체력 증진에 따른 데이터 분석 후 상담을 진행한다.
2기 참여자 모집은 4월 27일부터 5월 4일까지이며 전화를 통해 선착순 31명을 신청받는다. 프로그램은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운동지도실에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철을 앞둔 지금, 건강관리의 기본인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준비해야 한다. 시흥시가 마련한 체계적이고 재미있는 무료 운동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관련 사항 문의는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관리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