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 명품 도시 수원에‘무궁화 봉사단’출범

무궁화 봉사단 위촉식 열고, 85명에게 위촉장 수여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23/04/28 [15:47]

무궁화 명품 도시 수원에‘무궁화 봉사단’출범

무궁화 봉사단 위촉식 열고, 85명에게 위촉장 수여

모닝투데이 | 입력 : 2023/04/28 [15:47]

 ▲ ‘무궁화 봉사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특례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무궁화를 심고 가꾸며 다양한 무궁화 관련 행사를 진행하는 수원시 무궁화 봉사단이 출범했다.

 

수원시는 28일 일월수목원 대강당에서 무궁화 봉사단 위촉식을 열고 8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위촉식 후에는 박형순 우리꽃무궁화교육원장이 나라꽃 무궁화 이론을 강의했다.

 

무궁화 봉사단은 5월 무궁화 심기 운동을 시작으로 6월 국경일 무궁화 나눠주기 7월 전국 무궁화 수원축제 지원 8~9월 무궁화 공예 체험활동 10월 수원화성 문화제 참여 11월 무궁화 버드 피딩(새 먹이 주기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지난 10년 동안 수원시의 무궁화 정책을 바탕으로 새로운 10년을 위한 무궁화 정책의 원동력을 얻기 위해 수원시 무궁화 봉사단이라는 시민참여 채널을 구축했다며 성숙한 민·관 협치의 장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수원시는 무궁화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수원 무궁화원을 조성·운영하고무궁화 사업을 꾸준히 전개하는 등 무궁화를 적극적으로 홍보·보급하며 무궁화 명품도시를 조성하고 있다. 2012년부터 매년 전국 무궁화 축제’ 지역 축제를 개최하고 있고, 2018년에는 수원시 무궁화’ 5개 품종(창룡·효원·수성·수주·홍재)을 개발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