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산업진흥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이너부스,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선정, 5억원 투자유치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5/04 [10:43]

군포산업진흥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이너부스,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선정, 5억원 투자유치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5/04 [10:43]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군포산업진흥원(원장 이석진)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이너부스(대표 오은진)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되어 향후 2년간 최대 5억원의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TIPS프로그램(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이스라엘式)은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의 약자로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너부스는 민간투자사인 엔슬파트너스에서 초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너부스는 온라인을 통해 캐릭터 사업자와 캐릭터 라이선스를 상품에 활용하고자 하는 수요기업을 연결하고 실시간으로 상호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계약부터 로열티 관리 등 양 이용자간의 IP(Intellectual Properties, 지식재산) 상품화 과정에 필요한 업무를 편리하게 수행,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편 ㈜이너부스는 초기 캐릭터 사업자를 대상으로 자체 IP 상품을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P 상품 제작 서비스 ‘이너팩토리’를 출시했다. 국내외 생산 네트워크와 협력해 다양한 IP 상품을 빠르게 개발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너부스 오은진 대표는 “캐릭터 IP 상품은 브랜드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상품에 비해 디테일에 신경을 많이 써야하기 때문에 제작 난이도가 높다. 하지만 대량주문에만 익숙한 전통적 제조업체가 소량 제작을 희망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요구사항을 받아들이기란 쉽지않다”며 “실제 많은 캐릭터 작가님들로부터 이러한 고충을 오랫동안 들어왔다. 창작자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고품질의 IP 상품을 소량으로도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감사하게도 서비스 오픈 후 1인 크리에이터부터 대형기업들까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너팩토리를 통해 초기 캐릭터 사업자들이 다양한 상품을 직접 개발하고 런칭하며 IP 라이선싱 플랫폼 ‘이너부스’를 통해 고부가가치인 라이선스 사업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석진 군포산업진흥원장은 “본원 입주기업의 우수성과가 함께 입주한 창업기업에 긍정적인 에너지로 공유되고 확산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본원에 입주한 창업기업이 성공적으로 졸업할 때까지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군포산업진흥원은 창업기업의 성장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너부스는 ‘창업 레벨업(Level-Up)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