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청 건축과, 함께 실천하는 “청렴·소통·친절”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5/10 [11:33]

여주시청 건축과, 함께 실천하는 “청렴·소통·친절”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5/10 [11:33]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여주시 건축과(과장 김상희)는 청렴·소통의 날 운영과 관련해 '행정도 깨끗하게, 환경도 깨끗하게'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모든 조직원이 공감하고 실행할 수 있는 근본은 원활한 소통이기에 조직원 간 커뮤니케이션 부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우선, 생활속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일회용품 줄이기는 내가 먼저 지켜야 할 중요한 과제로 건축과 직원들이 스스로 개인컵을 사용하고 있으며 일회용품 사용 시 100원을 저탄소 저금통에 적립하고 모금액은 연말연시 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공감의 시간, 청렴”이란 주제로 점심시간을 이용, 칸막이 제거를 위해 팀별 1~2명씩 참여하여 동료 간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로 청렴·소통의 시간을 갖고 민원인들에게 관심과 배려로 공감하는 친절을 실천하기 위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있으며, 친절의 가장 기본은 정확한 업무 능력과 연찬에 있다는 것을 바탕으로 전직원이 현재 건축법, 국토법 등 5개의 교육을 6월 중 모두 이수할 계획이다.

 

일회용품 줄이기로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실천하는 건축과, 서로 간의 격의 없는 대화 및 업무 협의로 신속하고 친절함이 있는 건축과, 함께 배우고 노력하는 직원들의 성장이 어우려저 “행복도시 희망여주” 발전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