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와 차담회 가져- 지역별 소상공인연합회·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등 참여 -
|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여주시는 지난 22일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장(회장 이상백)과 각 지역 소상공인연합회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차담회를 가졌다.
22일 여주시 소상공인센터에서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 제2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시장실로 이동해 약 20여 분간 차담을 나눴다.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에 대한 업무 협조를 당부했다.
이 시장은 “지역 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여러 가지 정책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하며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도 소상공인을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연구해야 한다.”라며 센터의 역할을 강조했다.
유준희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장도 “소상공인센터가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는 만큼 센터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시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날 차담회에서 지역 상권 활성화와 인구 유입의 중요성에 대해 양측 모두 동의하며 예산투입 이외에도 인구 유입을 위한 다양한 측면에서의 노력이 필요함을 토론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 유입을 위해 관내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 중이며, 소상공인연합회와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