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민 복합문화공간 ‘은계1어울림센터’ 개관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6/01 [10:51]

시흥시, 시민 복합문화공간 ‘은계1어울림센터’ 개관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6/01 [10:51]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시흥시가 지난 5월 31일 시민 복합문화공간인 은계1어울림센터(시흥시 은계로 240)를 개관했다.

 

은계1어울림센터는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 연면적 5,429㎡ 규모로 배움·놀이·여가·돌봄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이다. ▲수영장(1층) ▲관내 최초 영어특화 공립 작은도서관과 시립어린이집(2층) ▲시흥아이꿈터와 돌봄센터(3층~4층)로 조성돼 있다.

 

이와 함께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하는 시흥아이꿈터는 배움꿈터, 요리꿈터, 영유아쉼터와 117평 규모의 공공형실내놀이터, 공유공간인 스터디룸과 파티룸으로 구성돼 있다.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날 개관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문정복 국회의원 외 시의원 및 다수의 지역대표와 관내 아동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행사는 시설 경과보고 및 기념사와 축사, 기념촬영 및 시설관람 순으로 마무리됐다.

 

임병택 시장은 “아이들부터 부모님,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담아 드디어 완성된 공간을 마주하게 돼 참 기쁘다. 시민 모두가 하나의 공간에서 소통하고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 지역 곳곳에 꽃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아이꿈터 3층에는 개관을 기념해 마련한 ‘미술계 우영우’로 불리는 김채성 화가의 작품전이 전시돼 있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시흥아이꿈터의 교육·강좌·대관에 관한 문의사항은 시흥도시공사 누리집 혹은 전화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