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특성화고 대상 콘텐츠 창업 교육 프로그램 시행

수원 하이텍고등학교 ‘경기 콘텐츠 주니어 창조학교’ 운영

이지훈기자 | 기사입력 2014/08/28 [13:48]

경기도, 특성화고 대상 콘텐츠 창업 교육 프로그램 시행

수원 하이텍고등학교 ‘경기 콘텐츠 주니어 창조학교’ 운영

이지훈기자 | 입력 : 2014/08/28 [13:48]

경기도와 수원시가 콘텐츠 분야 창업 교육 강화를 위해 경기도 내 특성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경기 콘텐츠 주니어 창조학교’를 운영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최동욱)은 ‘경기 콘텐츠 주니어 창조학교 운영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수원 하이텍고등학교(교장 정상운)과 27일 체결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경기도와 수원시의 협력 사업으로 진행하는 ‘경기 콘텐츠 주니어 창조학교’는 콘텐츠 인력 조기 양성과 청소년의 창의력 고취를 위한 현장 중심형 교육 사업으로, 올해 12월까지 수원 하이텍 고등학교에서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경기 콘텐츠 주니어 창조학교>의 교육 과정은 ‘공통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전문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통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창의력 향상을 위한 워크숍 프로그램이며 2학년 전원을 대상으로 주 2회 총 2시간 진행한다. 본격적인 창업 준비를 위한 ‘전문역량강화 프로그램’은 2, 3학년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콘텐츠 개발 과정 ▲현장 체험 학습 ▲취업 멘토링으로 구성된 주 2회 총 6시간의 교육 과정을 경기도 우수 콘텐츠 기업 출신의 멘토가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교육 과정 이수 후 직접 개발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을 상용화 할 예정이며, 교육 최종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 콘텐츠 주니어 창조학교>를 2015년 3개 시군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최동욱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청소년 대상 창업 교육 시행을 통해 첨단 제조업-콘텐츠 간 융복합 인재 발굴이 기대된다”며, “경기 콘텐츠 주니어 창조학교와 같은 현장 중심형 교육을 바탕으로 콘텐츠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수원시,수원하이텍고등학교,경기콘텐츠진흥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