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우기대비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실시

관내 건축공사현장 18개소 민관 합동점검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6/15 [10:01]

군포시, 우기대비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실시

관내 건축공사현장 18개소 민관 합동점검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6/15 [10:01]

▲ 공사장안전점검 모습/군포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군포시는 민간전문가를 포함한 안전점검반을 편성해 6월 12일부터 6월 16일까지 여름철 우기대비 건축공사현장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점검대상은 500㎡이상 관내 건축공사 현장 18개소이며, 주요 점검내용은 우기대비 배수계획, 수방대책, 배수로, 수해 위험요소 조치 여부, 하수관로 관리상태, 경사지 토사유실방지대책 및 안전시설 설치, 지하굴착구간 안전대책, 각종 계측기 관리실태 등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할 계획이며 보수·보강 및 안전조치가 필요한 시설은 신속히 개선 조치하고 위법·안전위해 요인은 관련 볍령에 따라 공사 중지 등 엄정하게 행정조치 할 계획이다.

 

문정희 건축과장은 “건설공사 현장은 많은 위험 요인이 도사리고 있어 늘 대비해야 하며 특히 올 해 여름은 이상 기후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예상되는 만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지속적인 점검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현재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유입된 우수처리를 위한 배수처리 대책 미흡, 공사용 자재 정리정돈 상태 미흡 등이 지적돼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했으며 향후 점검결과에 대해 별도로 통지하고 조치결과서를 확인해 행정조치 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