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에서는 2023년 청·중장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① 청년 1인가구 대상 : 행복한가족프로그램 1인가구지원사업 ‘빛이나는 솔로’
'빛이 나는 솔로' 프로그램은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행복한가족프로그램 사업 중 하나로 가족관계 강화를 위해 다양한 유형의 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해 가족문제를 예방한다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빛이 나는 솔로’ 프로그램은 7월 1일(토) 10:00~15:00까지 2회기, 7월 15일(토) 10:00~15:00까지 2회기 등 총 4회기를 실시한다. 1회기에는 ‘재무관리 및 주식관리 교육’이라는 주제로 1인가구의 재무상태를 파악하고 주식관련 투자 팁에 대한 교육을 하고, 2회기에는 ‘밀키트 만들기’ 체험을 통해 1인가구를 위한 요리 팁을 전수한다. 3회기에는 ‘셀프디펜스 교육’을 통해 심리적, 물리적인 방어방법을 배우는 교육과 실습의 시간을 갖고, 4회기에는 최근 유행하는 반려식물을 선택하여 ‘힙팟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평택시에 거주하거나 평택시에 직장을 둔 20~30대 1인가구이며, 평택시가족센터 누리집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한 후 ‘프로그램 신청’ 항목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평택시가족센터 가족교육팀 031)615-3961’로 하면 된다.
② 중장년 1인가구 대상 : 찾아가는 정리수납 컨설팅 ‘홈스위트홈’
‘홈스위트홈’ 프로그램은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결혼이민자 취업교육지원사업 ‘정리수납 전문가자격 과정’과 연계하여 정리수납전문가 교육을 수료한 결혼이민자가 정리가 어려운 중장년층 1인가구를 대상으로 정리수납 방문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평택시에 거주하는 중장년 1인가구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평택시가족센터 누리집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한 후 ‘프로그램 신청’ 항목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평택시가족센터 가족교육팀 으로 하면 된다.
또 평택시가족센터에서는 2023년 8~9월경 ‘빛이 나는 솔로 PART2’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때는 대상을 청장년에서 중장년 1인가구로 변경․모집하여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평택시가족센터는 2022년 3월부터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평택시가족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기존 가족의 유형별로 이원화 되어 있던 서비스를 통합하여 지역 내 모든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보편적·포괄적 가족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