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찾아가는 민방위대장 교육’실시6월 21일 의왕시에서 실전 중심 민방위 현장교육 실시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원장 이승복, 이하 민방위교육원)은 6월 21일 경기도 의왕시민방위교육장에서 의왕시 민방위대장을 대상으로 실전 중심의 ‘찾아가는 민방위대장 과정’ 민방위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민방위대장의 비상사태 시 행동 요령, 방독면 착용 방법 등 민방위 안보 상황과 관련된 필수 이론 교육을 습득하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응급처치 행동 요령을 실습 교육 중심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교육 희망 의사를 밝힌 32개 지자체를 중심으로 상반기에 총 6회에 걸쳐 총 9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향후 11월까지 지역·직장 민방위대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민방위교육원은 평시와 유사시를 구분하여 민방위대장의 역할과 민방위 대원을 관리하는 방법과 같은 민방위대장의 임무에 대해 다시금 인식하게 하고, 민방위 사태 시 농촌·해안 지역형, 도시·공업 단지형, 접경 지역형 등 지역맞춤형 행동 요령과 같은 실전 중심의 민방위 교육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이승복 민방위교육원장은 “최근 민방위 경계경보 등 다양한 양상으로 발생하는 안보 상황과 그에 따른 재난 발생으로 지역 민방위대장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며 “교육을 통해 민방위대장이 자신의 임무와 역할을 숙지하고 민방위대원을 지휘·통솔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