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반부패 청렴 추진 회의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6/26 [14:26]

안성시, 반부패 청렴 추진 회의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6/26 [14:26]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는 6월 26일, 김보라 안성시장 주재로 2023년 ‘안성시 반부패청렴 추진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주재자인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해 국·소장 및 담당관, 사업소장 등 안성시주요 간부 공무원과 감사법무담당관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직 내 부패 척결과 시민 눈높이에 맞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안성시 반부패 청렴 정책 수립 현황 및 ▲2023년 추진 현황 그리고 ▲안성시 2023년도 청렴도 평가 결과 분석 자료를 공유하고,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관리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의 주요 내용을 회의 말미에 다루면서 간부 공무원의 솔선수범하는 청렴 실천을 재차 강조하기도 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회의에서 “청렴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 개선과 간부 공무원의 관심 증진이 필요하다”며, “공무원의 관행적인 부패행위 타파를 위한 청렴교육과 시민과 청렴에 대해 소통할 수 시간을 마련해 대내외적으로 신뢰받는 안성시가 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에서는 반부패 추진체계 구축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대상 운영 ▲청렴도 취약분야 집중 직무교육 ▲메타버스를 활용한 청렴-ALIVE ▲온라인청렴 퀴즈 ▲찾아가는 시민 청렴 교육 등의 각종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시는 ‘안성시 반부패 청렴 추진 회의’ 참석대상을 주요 간부에서 5급 이상전 부서장으로 확대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