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주택·도시 논문 및 아이디어 공모· 대학(원)생 대상 탄소중립을 위한 주택·도시 논문 및 아이디어 공모 시행
|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탄소중립을 위한 주택·도시 논문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후위기 인식을 확산시키고, 친환경 탄소중립을 위한 주택·도시 분야에 대한 대학(원)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되었고, GH가 주최, (사)한국환경정책학회가 공모전을 주관한다.
공모접수는 9월 21일부터 9월 30일까지로 제출된 공모안을 대상으로 최종심사를 통해 10월 31일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응모자격은 전공 불문 대학 및 대학원생이며,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신청 가능하다. GH는 대상 1팀에게는 상금 300만원, 최우수 1팀 200만원, 우수상 4팀 각각 100만원, 특선 8팀에게는 각각 50만원씩 총 14팀에게 총 13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GH 김세용 사장은 "탄소중립이 친환경 주거조성 및 에너지 복지 향상으로 도민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경기도 대표 공공기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의 자세한 사항은 공모 공식 홈페이지를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