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수원시 수돗물,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수원시, ‘2023 수돗물 품질보고서’ 제작해 공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6/28 [10:59]

안전한 수원시 수돗물,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수원시, ‘2023 수돗물 품질보고서’ 제작해 공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6/28 [10:59]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상수도사업소가 2022년 한 해 동안 수원시 정수장·배수지·수도꼭지의 수질을 검사한 결과, 먹는 물 수질 기준(59개 항목)에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고, 수질 기준을 초과한 적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가 수돗물 원·정수 수질 기준, 수질검사 결과, 수원시 상수도 시설 현황, 수돗물 생산·공급 과정, 맑은물 공급을 위한 노력, 안전한 수돗물 사용방법 등을 수록한 ‘2023 수원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제작해 시민들에게 공개했다.

 

상수도사업소는 수돗물 원수와 정수의 수질검사를 주기적으로 하는데, 지난 한 해 동안 먹는 물 수질기준에 부적합한 결과가 나온 적은 없었다.

 

원수(原水)는 수소이온농도(pH), 총유기탄소(TOC), 총대장균군 등 ‘상수원관리규칙’에서 규정한 38개 항목을 검사하고, 정수는 ▲미생물(3항목) ▲건강상 유해영향 무기물질(12항목) ▲건강상 유해영향 무기물질(17항목) ▲소독제 및 소독부산물(11항목) ▲심미적 영향물질 등 59개 항목을 검사한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시민들에게 맑은물을 공급하기 위해 ▲광교저수지 녹조저감사업 ▲혁신적인 정수처리 기술 ▲노후 수도관 교체 ▲그린워터 급수관 개량지원 사업 등을 운영한다.

 

또 수돗물평가위원회, ‘워터코디 수질검사 방문서비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등 시민과 함께하는 수돗물 수질검사를 운영하고 있다.

 

수원시는 수질 자동측정기를 설치해 수질을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매달 수원시상수도사업소·수원시 홈페이지, 수도 요금 고지서 뒷면, 동행정복지센터 게시판 등에 수질검사 결과를 공지한다.

 

‘2023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수원시상수도사업소·수원시 홈페이지에서 전자책으로 볼 수 있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