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洞) 마을복지 특화사업 활성화 방안 및 노하우 교육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7/20 [14:06]

군포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洞) 마을복지 특화사업 활성화 방안 및 노하우 교육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7/20 [14:06]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군포시는 군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7월 19일 보훈회관 3층 민방위교육장에서 군포시 12개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사업담당 공무원 14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순미 (사)한국주민운동교육원 대표가 강의를 맡아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한 마을복지 특화사업 계획 방법과 우수사례’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동 협의체 위원들이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민관 협력 네트워크 조직으로써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자원 연계에 앞장 설 수 있는 복지실천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애쓰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수고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군포시의 특성을 반영한 마을복지 특화사업 수행에 한층 더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윤호종 대표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은 군포시의 복지향상을 위해 주민의 자발적 참여가 매우 중요함을 강조하며 주민주도의 변화가 더욱 강조되는 시대인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동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높은 역량을 습득한 민과 관이 적극 협력하는 자세는 지역사회 발전에 꼭 필요한 부분임을 강조했다.

 

김민애 12개동 대표위원장은 마을복지 특화사업의 참여는 보람 있고 행복한 활동이었음을 강조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더욱 더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마을 특화사업을 계획해 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