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여름경로당 프로그램 운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7/20 [14:54]

양평군, 여름경로당 프로그램 운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7/20 [14:54]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양평군 보건소는 3개 읍․면 경로당을 중심으로 어르신 눈높이에 맞는 통합건강증진교육과 원예교실, DIY 고무신 만들기 등 힐링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해 노년기 우울감을 예방하고 건강생활실천 유도를 통한 어르신 삶의 질을 높이고자 지난 17일부터 ‘건강 탄탄! 여름 경로당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7월 17일부터 9월 7일까지 8주간 진행되는 ‘건강 탄탄! 여름경로당 프로그램’은 양평읍과 용문면, 강하면 3개 읍․면에 각 1개소씩 경로당을 선정했다. 6월 17일 강하면 사전·사후 건강검진을 시작으로 전문 운동 강사의 어르신 맞춤형 운동 교육 및 영양, 금연․절주, 중풍 예방, 치매 예방 교육 등 주 2회 통합건강증진 교육을 실시한다.

 

또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원예교실, DIY 고무신 만들기 등의 활동도 함께 추진함으로써 노년기 우울감을 예방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 만들기로 삶의 질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만환 보건소장은 “건강 탄탄! 여름경로당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들께서 더위를 이기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예방 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팀(☎031-770-3484)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