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예비부부·예비부모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확대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7/20 [15:10]

여주시, 예비부부·예비부모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확대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7/20 [15:10]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건강한 여주의 미래를 이끌고 갈 튼튼한 아기의 출산을 위해 예비부부·예비 부모 무료 건강검진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예비부부·예비 부모를 위한건강검진은 당초 결혼 후 1년 이내의 예비 부모가 검진 대상이었으나, 저출산· 난임 등 출산 시기가 불명해짐에 따라 결혼 후 첫 출산을 원하는 모든 예비 부모로 검진 수혜자를 확대하여 저출산 극복에 일조하고자 함이다.

 

예비부부·예비 부모를 위한건강검진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예비 아빠는혈당, 간 기능, 고지혈, 신장, 소변검사, 매독, 에이즈, B형간염 검사를 받을 수 있고, 예비 엄마는 예비 아빠 검사항목에 풍진 항원·항체 검사를 추가로 시행한다.

 

식사 여부에 따라 검사에 영향을 받는 항목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8시간 이상 공복 상태로 방문하는 것을 권한다.

 

방문 시 신분증과 관련증빙서류(주민등록 등·초본 또는 청첩장 등)를 지참해 보건소 임상병리실로 방문하면 30분 이내로 무료 건강검진을 받아 볼 수 있다.검사 결과는 1주일 후 내소 혹은 우편으로 발송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예비 부모 무료 건강검진 대상 확대로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고, 건강한 아기의 출산을 준비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